2023 밀양 로컬의발견 C.STATION 체류형 현장 스케치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3. 11. 28.
분류
현장스케치
[2023 밀양 로컬의발견 C.STATION 체류형 현장 스케치]

image

[2023 밀양 로컬의발견 C.STATION 체류형 현장 스케치]

<2023 로컬의 발견 C.STATION 체류형>은 10월 초에 진행했던 킥오프캠프를 시작으로 총 11개의 팀, 20명의 참여자와 함께 10~12월 중 자유롭게 밀양으로 출발합니다!

image

[소개] <🚉2023 C.STATION 체류형>은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밀양 밖의 지역에서 살던 청년들이 밀양을 찾아와

다양한 사람과 공간을 탐색하고, 밀양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밀양의 매력과 가능성을 찾아가는 프로젝트입니다.

전국에서 선발된 11개의 팀이 10월부터 밀양을 방문해서 체류하고

각 팀이 제안한 프로젝트 주제들을 기반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mage
image

[🙌밀양 체크인, 그 현장으로] 타지 청년에게 밀양이란, 어떤 지역일까요.

부산을 가기 위해 KTX로 잠시 스쳐 지나가거나, 영화 또는 미디어로 접했을 수는 있지만

분명 아주 익숙하거나 자주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밀양을 찾아온 C.Staition 체류형 프로젝트의 각 팀들이 밀양에 스며들 수 있도록, 응원과 환대를 제공하는 ‘밀양 체크인’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청년들이 밀양을 알아가는 가이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준비를 하며 밀양이라는 지역이 낯설지 않도록 안내하는 시간입니다.

밀양소통협력센터에서 마련한 위성오피스(해천길 41)에서 진행된 ‘밀양 체크인!’ 기대감을 가득 안고 밀양으로 온 체류형 참여자들을 환한 웃음으로 맞이하고, 오직 C.STATION 체류형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굿즈를 전달했습니다!

충분히 나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고 밀양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밀양의 각종 기관, 운영 프로그램, 공간 들을 상세히 설명해드렸습니다. 설명이 끝난 후에는 관련된 다양한 궁금한 점들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체크인의 마지막은 ‘첫 시작을 기념하는 순간’을 사진으로도 담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image

image

[ C.Staion 체류형 참여 팀 소개]

<별달영>팀은 대형견 별이&달이와 함께 밀양에서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찾는 프로젝트! 유용한 정보와 소감이 담긴 에세이집이 제작될 예정입니다:) (→별이,달이와 함께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star.moon.young)

<밀양에서 혼자만 잘살믄 무슨 재민겨라고 외치다>팀은 N명의 밀양 시민의 삶을 인터뷰하며 각자의 시선에서 새롭게 조명해서 바라보며,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찾는 프로젝트! 체험과 저널리즘을 합한 체헐리즘을 발행할 예정입니다;)

<서울쥐>팀은 ‘계획’과 “무계획”사이 적절한 조화로 만들어 낸 프로젝트! 밀양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고리를 이어가며, 우연에 기댄 연결고리를 통해 밀양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합니다. 우연히 만난 “밀양의 숨은 이야기들”은 다큐멘터리와 엽서에 담길 예정입니다!

<글로벌 밀양>팀은 밀양 근교의 외국인들이 밀야의 매력을 찾아갈 수 있도록, “밀양의 매력적인 공간을 온라인에 등록해 정보를 소개하는 프로젝트!” 근교 외국인 유학생의 체험후기와 정보가 담긴 지도를 기대해주세요! (→ 다른 나라 사람과 함께 밀양을 탐방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Local.Korea)

<밀당토커>팀은 밀양 농가를 방문하여, 우리 주변에 일상적인 삶의 이야기를 찾아갑니다. “밀양 농부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일손을 도우며, 그들의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이야기”를 사진집으로 엮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시스터즈랩>팀은 MZ세대 한국.외국인에게 밀양에서 워케이션을 하는 라이프를 소개하는 프로젝트! MZ세대가 가장 많이 보는 쇼츠 형태로 밀양에서만 할 수 있는 워케이션 라이프 핵심만 담아 보여줄 예정입니다:)

<시영>팀은 밀양 예술가, 기획자들과 밀양 근교에 있는 기획자/예술가를 연결하는 프로젝트! 밀양의 기획자. 예술가를 발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 근교에서 활동하는 예술.기획자와 함께 원하는 기획을 밀양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아카이빙 북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구황유니버스>팀은 밀양에서 웰니스(잘 살아가는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체험하는 프로젝트! 밀감이가 구황벤저스와 함께 밀양에서 나만의 삶을 살아가는 방식을 찾아가고 스스로를 치유하며 진정한 웰니스를 알아가는 여정을 기대해주세요:)

<Re:빌딩>은 밀양의 늘어나는 빈집과 유휴공간들을 지속가능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집하는 프로젝트! 각종 온라인에 수치로 기록된 통계 데이터가 아닌 두 발로 걸어 다니고 동네 주민들과 함께 어떤 공간을 꿈꾸는지 이야기를 나누며 숫자로 나타낼 수 없는 휴먼데이터를 모아 보고서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Make Your Climate>팀은 밀양에서 미래에도 지속가능한 신재생 에너지를 주민들과 함께 필요성을 나누는 프로젝트! 밀양 시민들에게, 에너지와 관련된 밀양 관계자에게 신재생에너지는 어떤 모습이고 필요한 이유를 나눠보고 SNS에 공유할 예정입니다:)

<포어밀양>팀은 환경과 친한 삶을 밀양에서 살고 있는 사람을 만나 얘기 나누고, 체험해보는 프로젝트 입니다! 일상에서는 어쩌다 비건지도로 밀양에 비건 식당을 찾아다니며 식사를 하고, 메인으로 한복자투리로 업사이클링 해보는 프로젝트! 한복 자투리의 변신을 기대해주세요:)

*참여팀들의 생각이 궁금하다면 노션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프로젝트별 소식 생생하게 읽어 보기->💚C.STATION 체류형 스토리 (https://www.notion.so/C-STATION-37a9e91c7728422584decafa2804b23e)

from 💜루시

더보기

📝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