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딸들의 기록 _ 딸들의 엄마 생애 구술 프로젝트

[종료] 딸들의 기록 _ 딸들의 엄마 생애 구술 프로젝트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3. 7. 31.

분류
진행완료

딸들의 기록, 딸들의 엄마 생애 구술 프로젝트

image
image
image

밀양에서 사는 여성 청년 5명이 모여 엄마의 생애를 구술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그 어떤 인간관계보다 강렬한 유대감으로 엄마와 딸은 맺어져 있다. 누구보다 사랑하지만 끝없는 불화와 다툼이 반복되기도 하며, 가부장적인 사회와 가정 안에서 엄마를 바라보며 성인이 되어도 감정적 죄책감을 벗어나지 못하는 딸들이 너무나 많다. 게다가 시간이 흐를수록 엄마의 삶과 태도에 이해하지 못하는 일들이 늘어만 난다.

착한 딸이 엄마로부터 독립하기 위해서, 엄마를 이해하기 위해서, 엄마의 삶을 들어보기로 마음먹었다.

어쩌면 나는 엄마를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엄마를 정말 잘 모르고 있는지 모른다. 엄마가 아닌 자신의 이름으로 불리는 순간 엄마의 꿈도, 삶의 목표도 보이지 않을까? 그리고 나와 엄마는 적절한 거리두기가 가능해지지 않을까? ]

엄마를 구술하는 게 처음이라 이리저리 헤매이다 우리보다 먼저 이 질문을 마주하고 행동으로 나선 여성들을 만나기로 했습니다. 마음 속으로 엄마의 인생을 글로, 책으로 엮어보고 싶다고 생각한 여성들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 2023년 8월 12일 토요일 오후 1시, 빛나는가게에서 [그여자의 자서전]의 저자 류소연님의 강의가 있습니다.
  • 2023년 8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 빛나는가게에서 [나는 엄마가 먹여살렸는데]의 저자 김은화님의 강의가 있습니다.

물과 간단한 간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텀블러나 마실 거리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신청은 QR코드 혹은 아래 링크로 가능합니다. https://litt.ly/shinyshop

본 행사는 행정안전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 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밀양소통협력센터와 빛나는가게가 함께 합니다.

더보기

📝
Posts